반응형

2021/07/30 3

철근 관련주 모음

철근 관련주 - 철근, 가늘고 긴 봉형 철강재로 건설업에 주로 사용. - 2021년 업황 긍정적, 건설 수요 증가 속 공급 제한에 판매가 상승. - 남북경제 협력 시 철근 수요 증가 기대. 남북경협 수혜주 부각. 철근이란 콘크리트를 보강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가늘고 긴 봉형 철강재입니다. 철근의 주요 수요는 건설업으로 건설 경기에 연동됩니다. 공사가 활발한 봄, 가을이 성수기에 해당하며 콘크리트 타설이 어려운 겨울과 장마철을 비수기로 분류됩니다. 최근 수년간 경기 사이클의 주기적 특성이 불분명해지고 연중 일정한 수요가 형성됨에 따라 상대적으로 건설경기 및 정부의 부동산, 건설 정책의 기조에 따른 영향이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철근은 동종 사업자 간 제품의 품질을 통한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어렵습니다. 이에 낮..

관련주 정리 2021.07.30

콘크리트 관련주 모음

콘크리트 관련주 콘크리트 산업은 시멘트 업계와 동일하게 제한된 시간, 지역 내 건설현장에 납품하기 때문에 업체 간 경쟁 심화되었습니다. 또한 반복적인 가격 인상 요구와 해양생태계 보호를 이유로 바닷모래 채취 금지하여 모래 가격이 증가해 원가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국내 건설 경기와 밀접한 관계가 있어 건설경기가 좋아지면 업황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한편 콘크리트 업체는 2018년 남북정상회담 이후 남북경협 수혜주로 부각되었습니다. 남북경협이 본격적으로 진행되면 레이콘 업계는 골재 등 부족한 원료 공급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북한 연간 시멘트 생산 능력이 1,200만 톤으로 남한 6,200만 톤 대비 열악해 국내 시멘트 업계의 협조가 필요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1. SG..

관련주 정리 2021.07.30

우주산업 관련주 정리

우주산업 관련주 안녕하세요. 간략하고 빠르지만 정확한 주식. 간빠정주식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7월 29일에 우주산업 육성전략 제2차 민관 전단팀(TF) 회의 및 토론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전략안에는 기업이 우주산업에 지속 참여하고 개발역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공공 우주개발 수요를 확대하고 민간 전용 발사체 발사장 등 인프라 구축계획을 포함하였습니다. 또 위성항법시스템과 6G 위성통신과 같은 새로운 위성정보 서비스 산업 육성방안과 우주 벤처기업과 스타트업을 키우기 위해 정부 차원의 투자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과기정통부는 우주개발 수요확대와 인프라 확충을 통해 산업체 참여를 확대하고 관련 제도를 정비하여 민간주도의 우주산업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우주산업 관련주입니다. 간..

간빠정 주식 2021.07.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