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6 23

CCTV 관련주 모음

CCTV 관련주 모음 - CCTV, AI · IoT 기술 결합, 적용범위 확대 등으로 보안기술이 상승했습니다. - 지능형 CCTV 2021년까지 연평균 7.6% 성장 전망입니다. - 미국이 중국산 CCTV 도입을 전면 금지해 미 · 중 무역 수혜주로 부각되었습니다. CCTV 산업은 아날로그에서 네트워크 기반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중. 고해상도, 영상분석, 해킹, 영상 유출 방지 등 보안기술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저가 중국산 장비의 해킹 및 영상유출 등의 보안 문제가 대두되면서 일본 제품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중국 제품보다 신뢰도가 높은 국산 제품이 중국산 CCTV의 대체재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 정부는 2018년 8월 정부 기관에서 중국산 통신, 영상 보안장비를 사용하지 못하도..

관련주 정리 2021.06.30

5G, 6G 관련주 모음

5G, 6G 관련주 모음 - 5G, 초고대역 주파수 통신기술로 자율주행, 스마트시티 등에 활용 가능합니다. - 글로벌 5G 시장 규모, 2026년엔 약 815조 원에 달할 전망입니다. - 5G보다 50배 이상 빠른 6G도 연구개발 추진. 정부, 5년간 2000억 투자합니다. 5G란 초고대역 주파수 통신 기술. 5G는 최저 100Mbps에서 최대 20Gbps의 속도 시현, 4G LTE보다 70배 빠른 속도. 또한 에너지 효율성이 4G보다 100배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5G는 4G와 비교하면 가장 큰 특징은 고주파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고주파는 대역폭이 넓어 정보전달이 일시에 대량으로 가능합니다. 그러나 직전성이 높고 중간 전파 손실이 심해 도달거리가 짧아 기지국도 많이 필요합니다. 이를 중간에 이어주는 ..

관련주 정리 2021.06.30

인공지능(AI) 디지털 뉴딜 관련주 정리

인공지능(AI) 관련주 안녕하세요. 간략하고 빠르지만 정확한 주식. 간빠정주식입니다. 기획재정부에서 7월 한국판 뉴딜 주요사업 추진계획이 발표됬습니다. 오늘은 디지털 뉴딜쪽을 살펴볼껀데요.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한국어-외국어간의 자동통번역을 지원하는 병렬 말뭉치 구축할 계획입니다. 병렬 말뭉치란 2개 이상의 다른 언어의 문장이나 단어를 대응쌍으로 제시한 언어자료를 말하는데요. 신남방, 신북방 지역 언어의 병렬 말뭉치 구축(8백만 어절)을 통해 언어산업 성장 기반이 조성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병렬 말뭉치로 알아보는 인공지능 관련주 정리입니다. 간빠정 관심주 : 매커스 1. 매커스 (인공지능 AI 관련주) 비메모리 반도체 솔루션 기업. 인공지능 로봇이나 가상현실 제품 개발에 사용되는 F..

간빠정 주식 2021.06.30

한국형 위성항법시스템(KPS) 우주산업 관련주 정리

한국형 위성항법시스템(KPS) 우주산업 관련주 안녕하세요. 간략하고 빠르지만 정확한 주식. 간빠정주식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한국형 위성항법시스템(KPS) 개발 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였다고 밝혔습니다. 2022년 ~ 2035년까지 14년 동안 총 3조 7,234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위성시스템, 지상시스템, 사용자시스템을 개발, 구축해서 한반도 및 부속도서에 초정밀 위성항법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예정입니다. 지난 한-미 정상회담에서도 미국과 한국형 위성항법시스템(KPS) 개발에 협력하기로 합의한 바가 있습니다. 한국형 위성항법시스템(KPS)은 4차 산업혁명을 위한 필수 인프라로 향후 우리나라의 우주분야 투자 확대와 민간 우주산업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한국..

간빠정 주식 2021.06.28

대중 수출 증가로 알아보는 건강기능식품 관련주 정리

중국의 소비 회복 본격화와 대중 수출 증가로 알아보는 건강기능식품 관련주 안녕하세요. 간략하고 빠르지만 정확한 주식. 간빠정주식입니다. 1~5월 대중 수출액이 작년 동기보다 약 20% 증가하면서 한국 농산품과 가공식품의 중국 수출이 다시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aT 상하이 지사 관계자는 중국에서 코로나 19가 진정되고 외출과 외부 운동 활동이 늘어나면서 한국의 과즙 음료와 스포츠 에너지 음료 수요가 지속해서 늘어나고 중국의 소비 회복 본격화와 건강식품에 대한 수요 증대로 인삼류 수출 역시 증가했다고 분석했는데요. 김승호 주 상하이 총영사는 코로나로 전 세계가 매우 어려운 상황에서도 K-푸드가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중국의 소비 회복 본격화와 대중 수출 증가로 알아보는 건..

간빠정 주식 2021.06.24

도심항공교통(UAM) 관련주 정리

UAM 산업발전을 위한 국회 토론회로 알아보는 도심항공교통(UAM), 드론 관련주 정리 안녕하세요. 간략하고 빠르지만 정확한 주식. 간빠정주식입니다. 2021년 6월 23일, 항공안정기술원과 인프라경제연구원 공동 주최로 조응천, 진성준, 이헌승 의원과 함께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도심항공교통(UAM) 시대, 대한민국 항공 제작산업 발전전략과 방안'을 주제로 UAM 산업발전을 위한 국회 토론회를 열었는데요. 도심항공교통(UAM)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대응 방안에 관련하여 이야기를 나누었다고 합니다. 이렇듯 점점 도심항공교통(UAM)시대가 다가오고 있다고 봐도 무방한데요. 오늘의 포스팅은 도심항공교통(UAM), 드론 관련주 입니다. 간빠정주식 관심주 : 매커스 1. 매커스 (도심항공교통, UAM, 드론 ..

간빠정 주식 2021.06.24

양돈 돼지고기 관련주 정리

돼지고기 돈육 양돈 관련주 안녕하세요. 간략하고 빠르지만 정확한 주식. 간빠정주식입니다. 미국 농무부(USDA)가 지난해 말 1.36달러였던 지육가가 2.3달러로 약 70% 상승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우리나라 축산물 품질평가원에 따르면 지난해 4506원이었던 지육가가 5403원으로 19.9% 상승했다고 발표했는데요. 돼지고기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이유는 돼지고기 수입 1위 국가인 중국이 2018년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병 이후 세계 돼지고기를 싹쓸이하고 있어 글로벌 수입육 시세가 가파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또 사료로 사용되는 곡물 가격 급등과 아프리카돼지열병 발병 등으로 돼지 사육두수는 줄어든 반면 수요는 늘어난 것도 돼지고기 가격 인상 장기화의 원인입니다. 현재 식품업체들이 비축해둔 물량도 바닥난 ..

간빠정 주식 2021.06.24

CBDC 국가코인 관련주 정리

한국은행 CBDC 모의실험 연구 입찰 공고를 통해 알아보는 CBDC 중앙은행디지털화폐 국가코인 관련주 안녕하세요. 간략하고 빠르지만 정확한 주식. 간빠정주식입니다. CBDC란 Central Bank Digital Currency의 약자로 중앙은행이 전자적 형태로 발행하는 전자화폐를 말합니다. 국가에서 만들고 국가에서 공인한 자산이라 현금처럼 가격 변동이 적고 안정적인 가치를 지니기에 현금에 준하는 안전한 자산이 될 수 있다는 점과 국가의 감독 아래에 있기 때문에 투명하고 안정적인 거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국은행은 5월 24일에 CBDC 모의실험 연구 입찰 공고를 내며 지급 결제 환경이 급격하게 변할 때를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는데요. CBDC를 국내 금융구조 전체를 바꿀 분기점이라고 인식하고 ..

간빠정 주식 2021.06.23

2021 방위산업 부품 장비 대전을 통해 알아보는 방산주 정리

2021 방위산업 부품 장비 대전 관련주 안녕하세요. 간략하고 빠르지만 정확한 주식. 간빠정주식입니다. 방위사업청은 23일 - 25일 3일 동안 창원시와 공동으로 창원컨벤션센터에서 2021 방위산업 부품 장비 대전을 개최합니다. 한화디펜스, 현대로템 등 체계기업에게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레이시온, 벨, 사브 등 해외 방산업체와 국내 기업 간의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을 촉진하기 위한 자리도 제공됩니다. 또 국내 기업이 에어버스, 보잉, 록히드마틴과 같은 세계적인 방산기업의 공급망에 진입할 수 있도록 수출 및 절충교역 상담을 신시합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방위산업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방산수출 가능성을 확대하는 등 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

간빠정 주식 2021.06.23

5G 특화망 관련주 정리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5G 특화망 관련주 안녕하세요. 간략하고 빠르지만 정확한 주식. 간빠정주식입니다.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5G 특화망 정책의 세부안을 이달 중 발표하기 위해 세부 안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화망이란 기업 등이 건물, 공장 등 특정 제한된 지역에 맞춤형 망을 자체적으로 구축하는 것을 말합니다. 통신사를 통하지 않고도 정부로부터 주파수를 받아 통신장비 회사, 중소통신사, 소프트웨어 회사 등이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미 영국, 독일, 일본 등에서는 제조업 중심으로 특화망 구축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임혜숙 과기정통부 5G 특화망 관련주 정리입니다. 간빠정 주식 관심주 : 유비쿼스 1. 이노인스트루먼트 (5G 특화망 관련주) 기업개요 - 코스닥시장 상장을 ..

간빠정 주식 2021.06.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