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7 53

부가가치통신망(VAN) 결제서비스 관련주 모음

부가가치통신망(VAN) 결제서비스 관련주 - 결제서비스, VAN-PG로 구분. - 2020년 코로나19로 온라인 결제 증가. PG 상승, VAN 하락. - 2021년 역시 온라인 결제가 오프라인 대체할 전망. 국내 결제 서비스는 크레 VAN(부가가치통신망)과 PG(전자결제대행)로 나뉩니다. VAN사는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 결제 시 카드사와 개별 가맹점 간의 승인업무를 중계하고 수수료 수취합니다. PG사는 온라인 결제가 일어났을 때 전자결제를 대행해주고 중간수수료 수취합니다. 오프라인 카드 결제가 많아지면 VAN사, 온라인 결제가 않아지면 PG사의 수혜로 이어집니다.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함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는 추세입니다. 특히 2020년엔 코로나19 영향 등으로 비대면 온라인..

관련주 정리 2021.07.31

철근 관련주 모음

철근 관련주 - 철근, 가늘고 긴 봉형 철강재로 건설업에 주로 사용. - 2021년 업황 긍정적, 건설 수요 증가 속 공급 제한에 판매가 상승. - 남북경제 협력 시 철근 수요 증가 기대. 남북경협 수혜주 부각. 철근이란 콘크리트를 보강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가늘고 긴 봉형 철강재입니다. 철근의 주요 수요는 건설업으로 건설 경기에 연동됩니다. 공사가 활발한 봄, 가을이 성수기에 해당하며 콘크리트 타설이 어려운 겨울과 장마철을 비수기로 분류됩니다. 최근 수년간 경기 사이클의 주기적 특성이 불분명해지고 연중 일정한 수요가 형성됨에 따라 상대적으로 건설경기 및 정부의 부동산, 건설 정책의 기조에 따른 영향이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철근은 동종 사업자 간 제품의 품질을 통한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어렵습니다. 이에 낮..

관련주 정리 2021.07.30

콘크리트 관련주 모음

콘크리트 관련주 콘크리트 산업은 시멘트 업계와 동일하게 제한된 시간, 지역 내 건설현장에 납품하기 때문에 업체 간 경쟁 심화되었습니다. 또한 반복적인 가격 인상 요구와 해양생태계 보호를 이유로 바닷모래 채취 금지하여 모래 가격이 증가해 원가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국내 건설 경기와 밀접한 관계가 있어 건설경기가 좋아지면 업황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한편 콘크리트 업체는 2018년 남북정상회담 이후 남북경협 수혜주로 부각되었습니다. 남북경협이 본격적으로 진행되면 레이콘 업계는 골재 등 부족한 원료 공급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북한 연간 시멘트 생산 능력이 1,200만 톤으로 남한 6,200만 톤 대비 열악해 국내 시멘트 업계의 협조가 필요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1. SG..

관련주 정리 2021.07.30

우주산업 관련주 정리

우주산업 관련주 안녕하세요. 간략하고 빠르지만 정확한 주식. 간빠정주식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7월 29일에 우주산업 육성전략 제2차 민관 전단팀(TF) 회의 및 토론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전략안에는 기업이 우주산업에 지속 참여하고 개발역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공공 우주개발 수요를 확대하고 민간 전용 발사체 발사장 등 인프라 구축계획을 포함하였습니다. 또 위성항법시스템과 6G 위성통신과 같은 새로운 위성정보 서비스 산업 육성방안과 우주 벤처기업과 스타트업을 키우기 위해 정부 차원의 투자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과기정통부는 우주개발 수요확대와 인프라 확충을 통해 산업체 참여를 확대하고 관련 제도를 정비하여 민간주도의 우주산업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우주산업 관련주입니다. 간..

간빠정 주식 2021.07.30

2050 탄소중립 중점기술 관련주 정리

2050 탄소중립 중점기술 관련주 안녕하세요. 간략하고 빠르지만 정확한 주식. 간빠정주식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7월 21일에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탄소중립 기술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최하였습니다. 탄소특위는 향후 탄소중립 중점기술 로드맵 수립 및 관리, 범부처 R&D 투자전략 심의, 부처 간 및 민, 관 R&D 협력체계 구축 등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우리나라의 산업경쟁력을 강화하면서 2050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혁신적 기술의 확보가 관건이며 탄소특위를 통해 정부와 민간 그리고 부처 간 긴밀한 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2050 탄소중립 중점기술 관련주입니다. 간빠정주식 관심주 : 한화솔루션 1. 한화솔루션 (2050 탄소중립 중점기술 관련주) 미래기술..

간빠정 주식 2021.07.29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 VR기기 관련주 정리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 VR기기 관련주 안녕하세요. 간략하고 빠르지만 정확한 주식. 간빠정주식입니다. 페이스북 최고경영자인 마크 저커버그가 메타버스 기업으로의 전환을 선언했습니다.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사업과 함께 전자상거래 기능을 확대하고 콘텐츠 제작자들이 페이스북 플랫폼에서 돈을 벌 수 있도록 돕는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페이스북은 메타버스 기업으로의 전환을 위한 기반 마련에 힘써왔습니다. 2020년 말에 출시한 VR HMD(Head Mounted Display, HMD)인 오큘러스 퀘스트2 등 VR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서비스를 시행 중인 메타버스 SNS 호라이즌을 통해 더욱 확장된 형태의 커뮤니티 공간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헤..

간빠정 주식 2021.07.29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관련주 정리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관련주 안녕하세요. 간략하고 빠르지만 정확한 주식. 간빠정주식입니다. 자율주행 기술 개발이 본격화되면서 차량의 전면창을 활용한 디스플레이 기술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향후 자율주행 수준이 높아지면 운전자는 차량 전면창을 넓은 화면으로 활용해 주변 맛집과 관광 정보를 얻고 영화를 감상하거나 게임 등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 바로 헤드업 디스플레이(Head-Up Display, HUD)입니다. 차량용 헤드업 디스플레이 기능이 단순한 길 안내 정보제공에서 벗어나 영화, 게임 등 운전자들의 편의 향상을 위한 영역까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관련주입니다. 간빠정주식 관심주 : 에스엘 1...

간빠정 주식 2021.07.29

핵융합 KSTAR 관련주 정리

핵융합 KSTAR 관련주 안녕하세요. 간략하고 빠르지만 정확한 주식. 간빠정주식입니다. 케이스타(Korea Superconducting Tokamak Advanced Research, KSTAR)는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에서 만든 초전도핵융합연구장치입니다. 탄소중립 2050 시대에 안전하며 대용량 에너지원을 개발하기 위해 핵융합발전을 연구 중입니다. 핵융합은 원전보다 2~3배 비용이 들것으로 예상되지만 효율성은 계속 올라갈 것으로 전망하고 기존 원전처럼 많은 우라늄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고준위 방사성 폐기물 처리에 대한 문제도 없습니다. 핵융합 발전 장치가 꺼져도 폭발이나 방사선 유출에 대한 우려도 없기 때문에 사고 시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핵융합 KSTAR 관련주입니다. 간빠정주..

간빠정 주식 2021.07.28

소부장 강소기업 100 전기전자 관련주 정리

소재·부품·장비산업 강소기업 100 전기전자 관련주 안녕하세요. 간략하고 빠르지만 정확한 주식. 간빠정주식입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021년 7월 23일에 일본 수출규제 대응을 넘어 글로벌 밸류체인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소부장 강소기업 100 프로젝트 유망 기업 20개사를 추가로 선정한다고 밝혔습니다. 선정된 소부장 강소기업들은 신속하게 기술혁신과 사업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대 5년 동안 기술개발, 벤처투자, 사업화 자금, 연구인력 등 기술혁신 단계별로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패키지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그동안 선정된 강소기업 100개사에는 융자보증, 기술개발, 투자 등 총 3,016억 원이 지원됐으며 이는 기업당 평균 30억 원 규모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소부장 강소기업..

간빠정 주식 2021.07.28

시멘트 관련주 모음

시멘트 관련주 - 판매가 변동, 남북경협, 돼지열병(ASF) 이슈에 주가 반응. - 시멘트 원재료인 유연탄 가격 글로벌 경기 회복 등으로 연초 대비 50% 상승. - 시멘트 가격 7년 만에 인상. 건설경기 회복에 시멘트 수요 증가. 시멘트 산업은 대규모의 설비투자가 요구되는 자본 집약적 장치산업입니다. 업체 간 품질이나 생산기술 상의 차별성이 뚜렷하지 않아 제조원가나 물류비용의 절감을 통한 원가경쟁력이 주된 경쟁요소로 작용합니다. 시멘트 업계의 실적은 주 원자재인 유연탄 가격과 전방산업인 건설경기에 변동됩니다. 유연탄은 취발유 성분을 함유한 고효율 석탄으로 석회석에 고열을 가해 제조할 때 사용됩니다. 주로 해외에서 수입해 국제 자원 가격 및 환율에 영향을 받습니다. 2021년 6월 11일 유연탄 가격(C..

관련주 정리 2021.07.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