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8 31

스마트카 카메라부품 관련주

스마트카 카메라부품 관련주 안녕하세요. 간략하고 빠르지만 정확한 주식. 간빠정주식입니다. 스마트카란 전기, 전자, 통신 기술을 융합해 고도의 안전, 편의를 제공하는 자동차로 통신망에 상시 연결된 커넥티드카라고도 불립니다. 스마트카의 카메라부품은 자동차가 점차 전자기기처럼 진화하면서 자동차 1대당 탑재되는 카메라 수가 증가되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스마트카 카메라부품 관련주입니다. 1. 캠시스 (스마트카 카메라부품 관련주) 휴대폰 카메라모듈, 차량용 카메라 제조사.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자율주행을 위한 실시간 센싱융합처리가 가능한 커넥티드차량 시스템, 협력적 주행 상황인지, 새방형 플랫폼 기술 개발 국책과제 완료. 기업개요 - 동사는 휴대폰용 카메라모듈, 생체정보인식 및 정보보안기술 응용제품, 전기자동차 ..

간빠정 주식 2021.08.31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관련주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관련주 안녕하세요. 간략하고 빠르지만 정확한 주식. 간빠정주식입니다. 스마트카란 전기, 전자, 통신 기술을 융합해 고도의 안전, 편의를 제공하는 자동차로 통신망에 상시 연결된 커넥티드카라고도 불립니다. 스마트카는 하드웨어(HW)보다 소프트웨어(SW)의 성능이 중요합니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만으로 차량의 기능이 바뀌고 성능에 변화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관련주입니다. 1. 오비고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관련주) 스마트카 소프트웨어(SW) 플랫폼 제공. AGB 브라우저, 앱 프레임워크, 개발 툴킷, 앱 스토어 등 스마트카 SW 플랫폼과 스마트카 콘텐츠 서비스를 개발해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등의 완성차 업체에 공급. 기업개요 - 동사는 2003년 3..

간빠정 주식 2021.08.31

라이다(Lidar) 관련주

라이다(Lidar) 관련주 안녕하세요. 간략하고 빠르지만 정확한 주식. 간빠정주식입니다. 라이다(Lidar)는 레이저 펄스를 발사하고 그 빛이 주위의 대상 물체에서 반사되어 돌아오는 것을 받아 물체까지의 거리 등을 측정함으로써 주변의 모습을 정밀하게 그려내는 장치입니다. 스마트카, 커넥티드카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기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라이다(Lidar) 관련주입니다. 1. 어보브반도체 (라이다 Lidar 관련주) 라이다용 마이크로컨트롤유닛(MUC) A31Q213을 개발함. 기업개요 - 동사는 비메모리 반도체 중 가전,전기 제품에 두뇌 역할을 하는 반도체 칩인 Microcontroller Unit(이하 MCU)를 설계, 생산하는 팹리스 기업임. - MCU는 백색가전 및 멀티미디어 제품의 핵심부품으로..

간빠정 주식 2021.08.31

탄소국경세 관련주

탄소국경세 관련주 안녕하세요 간략하고 빠르지만 정확한 주식. 간빠정주식입니다. 탄소국경세란 자국보다 이산화탄소 배출이 많은 국가에서 생산, 수입되는 제품에 대해 부과하는 관세로 미국 조 바이든 행정부와 유럽연합(EU)이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관세 형태를 말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탄소국경세 관련주입니다. 2023년에는 EU의 탄소국경세(CBAM) 도입이 예정돼 있습니다. 탄소국경세는 EU로 수입되는 제품 중 이산화탄소 배출이 많은 국가에서 생산된 제품에 관세를 부과하는 조치입니다. 미국도 탄소국경세 도입을 검토 중입니다. 탄소국경세 도입이 현실화될 경우 탄소배출권 가격의 추가 상승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탄소배출권 관련주는 온실가스를 감축할 수 있는 저감장치나 탄소배출권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이..

간빠정 주식 2021.08.30

온실가스 관련주

온실가스 관련주 - 온실가스를 배출할 수 있는 권리를 매수, 매도하는 제도. - 배출권 가격 상승, 온실가스 감축 목표 상향 조정될 경우 수혜. - 3차 탄소배출권거래제 진입. 기업 유상비중 높아져 가격 상승. 온실가스란 지구를 둘러싸고 있는 기체로 지표면에서 우주로 발산하는 적외선 복사열을 흡수 또는 반사할 수 있는 기체를 말합니다. 주된 온실가스로 이산화탄소, 메탄, 아산질소 등이 있습니다. 온실가스는 두 가지 이상의 원자가 결합된 분자로 잔류수명이 길어 온실효과에 영향을 줍니다. 지구 공기는 질소, 산소, 아르곤 등이 주된 성분이고 이산화탄소는 1% 미만으로 존재하지만 지구 온도에 대한 영향은 매우 큽니다. 온실가스는 지구환경 유지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적인 요소이지만, 산업 발전으로 인한 온실가스 ..

관련주 정리 2021.08.30

탄소배출권 관련주

탄소배출권 관련주 - 온실가스를 배출할 수 있는 권리를 매수, 매도하는 제도. - 배출권 가격 상승, 온실가스 감축 목표 상향 조정될 경우 수혜. - 3차 탄소배출권거래제 진입. 기업 유상비중 높아져 가격 상승. 탄소배출권이 탄생 배경은 기후 변화 위기에 대한 대응 때문입니다. 1997년 12월 일본 교토에서 채택된 교토의정서에서는 이산화탄소, 메탄, 아산화질소, 수소불화탄소, 과불화탄소, 육불화황 등 6가지 온실가스의 배출 감축 목표가 담겨있습니다. 이후 유럽 탄소배출권 시장이 시범기간(2005~2007년)을 거쳐 2008년 공식 출범되며 탄소배출권 거래 시장이 탄생했습니다. 탄소배출권거래제는 온실가스를 배출할 수 있는 권리를 상품처럼 매매하는 제도를 지칭합니다. 글로벌 탄소시장은 국가 간 거래, 국내..

관련주 정리 2021.08.30

대체육 관련주

대체육 관련주 안녕하세요. 간략하고 빠르지만 정확한 주식. 간빠정주식입니다. 대체육은 진짜 고기처럼 만든 인공고기로 크게 동물 세포를 배양한 고기와 식물 성분을 사용한 고기로 나뉩니다. 대체육 시장은 육류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생태계 파괴와 지구온난화와에 대한 비판, 채식주의자의 증가 등에 따라 향후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분야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대체육 관련주입니다. 1. 이마트 (대체육 관련주) 미국 팜테크 기업인 벤슨힐 바이오시스템에 투자함. 기업개요 - 2011년 5월 (주)신세계로부터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연결대상 종속기업으로 (주)신세계조선호텔, (주)신세계푸드, (주)이마트에브리데이, (주)스타필드고양 등을 보유함. - 2020년 반기기준 신세계에 속한 계열회사로서 보고서 작성 ..

간빠정 주식 2021.08.29

자율주행 관련주

자율주행 관련주 - 글로벌 자율주행차 시장 2035년까지 연평균 41% 성장 전망. 스마트카로 가기 위한 중간 단계인 자율주행차는 운전자가 브레이크, 핸들, 가속 페달 등을 제어하지 않아도 도로의 상황을 파악해 자동으로 주행하는 자동차를 의미합니다. 정부는 자율주행차 상용화를 위한 연구, 시범운행 등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자율주행 자동차 상용화 촉진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을 시행했습니다. 또한 전국 모든 도로에서 사고 발생률 0의 완전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7년간 1조 원을 투입할 예정입니다. 글로벌 자율주행차 시장 규모는 2020년 71억 달러(약 7조 8,700억 원)에서 2035년 약 1조 1,204억 달러(약 1,242조 원)로 연평균 41% 성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국내 시장 역시..

관련주 정리 2021.08.29

취업 일자리 관련주

취업 일자리 관련주 - 청년실업 등의 사회 이슈가 대두되면서 관련주 주목. - 정부 일자리 예상 30.6조 원. 전년대비 20% 증가. - 코로나19 이후 채용 트렌드 변화. 온라인, 수시채용 증가. 취업 관련 정보 및 교육서비스 제공 등의 HR(인적관리)사업을 영위하는 종목군입니다. 청년실업과 일자리 창출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면서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국내 HR 시장은 온라인 구인/구직(취업포털) 서비스, 인터넷강의 등의 온라인 비즈니스 모델이 주류로 자리 잡았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고용동향에 따르면 2021년 2월 실업률은 4.9%(135만 3,000명)로 전월대비 0.8%p 상승했습니다. 15~29세 청년실업률 역시 10.1%로 2017년 2월 이후 최고치 기록했습니다. 정부는 20..

관련주 정리 2021.08.29

종합반도체 관련주

종합반도체 관련주 - 종합반도체, 칩 설계부터 생산, 판매까지 자체 운영. - 미-중 반도체 패권 분쟁으로 기술확보, 인력투자 필요. - 설비투자 및 신기술 확보 등이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 종합반도체(Integrated Device Manufacturer, IDM) 회사란 칩 설계부터 완제품 생산 및 판매까지 모든 분야를 자체 운영하는 기업을 의미합니다. 해외 종합반도체 기업으로는 대표적으로 인텔, 마이크론 등이 있으며 국내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있습니다. IC 인사이츠에 따르면 2020년 기준 종합반도체 기업의 점유율은 1위 미국(50%), 2위 한국(30%), 3위 유럽(9%)으로 나타났습니다. 같은 기간 세계 반도체 기업 매출 순위는 1위 인텔(727억 달러), 2위 삼성전자(577억 달러..

관련주 정리 2021.08.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