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주 정리

드라마 관련주

Talog 2021. 9. 25. 2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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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마 관련주

 

- 드라마, 각 유통단계를 통한 반복판매로 가치 증대.

- OTT 경쟁 과열로 드라마 콘텐츠 수급 경쟁 추세.

- 글로벌 OTT 시장 2022년까지 지속 성장 전망. 제작사 수혜.

 

드라마 산업은 콘텐츠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도의 기획 능력과 창의력이 요구됩니다. 또한 각 콘텐츠의 제작비의 규모와 자금조달의 방법 등의 변수가 많아 콘텐츠의 성공 가능성을 예측하기 어려운 특성이 있습니다.

 

드라마 산업의 가장 큰 특징은 투자 및 제작의 생산 단계를 거쳐 배급 및 상영(영화관, 비디오, DVD, 공중파 케이블 TV, 위성방송, IPTV, 인터넷 VOD 등)의 유통단계(소비매체)를 통한 콘텐츠의 반복 판매 및 소비로 그 가치가 지속 증대된다는 것입니다.

 

국내 드라마 시장은 성숙기에 진입해 성장성의 한계가 있는 것처럼 보여왔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으로 동영상을 즐기는 이용자들이 증가하면서 디즈니+, 애플TV, HBO, 넷플릭스, 웨이브 등 OTT(온라인동영상콘텐츠)를 공급하는 새로운 유통 플랫폼사가 출현하고 최근에는 글로벌 OTT사들이 아시아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한국 콘텐츠 투자에 2021년에만 지난 5년 투자 총액의 70% 수준인 5,500억 원을 집행할 계획이라 발표했습니다. 디즈니플러스와 애플TV플러스 등은 2021년 하반기에 아시아 시장으로의 영역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입니다.

 

국내 OTT 업체 역시 수천억원 대의 드라마 콘텐츠 투자를 집행할 계획입니다. 웨이브는 5년간 1조 원, 티빙은 3년간 4,000억 원, 카카오TV는 3년간 3,000억 원, 쿠팡플레이는 1년간 1,000억 원을 투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OTT사들이 콘텐츠 확보 경쟁을 강화하면서 드라마, 영화 제작사에 대한 리쿱율(제작비 지원비율)도 상향되는 추세입니다. 업계에 따르면 캡티브 채널이 없는 제작사들을 대상으로도 높은 리풉율(60~70%)을 제시하며 계약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즉 수요 증가세가 콘텐츠 제작사들의 공급 확대 속도를 능가하는 만큼 판매량(Q)과 판매단가(P) 모두 동반 성장 추세입니다. 향후 OTT 시장 성장에 따라 드라마 제작사의 유리한 외부 환경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글로벌 OTT 시장은 2019년 950억 달러(102조 원)에서 2022년 1,410억 달러(154조 원)로 전망됩니다.

 

한편 사드(THAAD,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사태 이후 국내 드라마는 중국 내 방영이 일부를 제외하고 허가되지 않았습니다. 이에 시진핑 국가 주석 방한 이슈는 드라마 수출 재개 기대감으로 확대돼 관련주들이 부각받기도 합니다.

 


1. SBS콘텐츠허브 (드라마 관련주)

SBS 그룹 내에서 드라마 제작을 위한 IP확보 및 유통을 담당.

기업개요

- 1999년 설립되어 2009년 에스비에스프로덕션의 유통사업부문을 합병하였으며 인터넷 방송사업 및 컨텐츠 유통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임.
- SBS방송 컨텐츠를 유통하는 컨텐츠사업과 SBS홈페이지의 운영과 뉴미디어에 컨텐츠를 제공하는 하는 미디어사업, 문화행사 및 이벤트 프로모션 사업, 로또 등 방송프로그램 제작사업, 광고/MD사업 영위함.
- 동사는 지상파 방송에서 SBS방송콘텐츠를 독점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는 강점이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4% 증가, 영업이익은 12.2% 감소, 당기순이익은 5.5% 증가.
- 매출액이 증가했지만 판관비가 증가하였으며, 매출원가 및 인건비는 매출액 대비 더 큰 폭으로 증가하여 영업이익은 감소함. 그러나 계속사업이익으로 당기순이익은 증가함.
- 동사는 투자를 통해 신규 IP기반 콘텐츠의 발굴 및 기획, 개발 확대 중임. 방송콘텐츠와 결합한 부가사업 확장이 용이해 시너지가 발생할 수 있음.


2. 팬엔터테인먼트 (드라마 관련주)

드라마, 예능, 교양 프로그램 제작사. 드라마 '결혼계약' 등 제작.

기업개요

- 동사는 자회사인 팬스타즈컴퍼니를 통하여 드라마 사업의 연계 차원과 영화시장 진출을 위해 연기자 공급 및 확보를 위한 매니지먼트 사업에까지 영역을 넓히고 있음.
- 시트콤, 영화, 예능 등 다양한 장르에서 중국 메이저 업체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중국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계획을 진행해 갈 예정임.
- 신규사업으로 영화제작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시나리오 개발 및 웹툰, 소설 등 원작확보를 통해 자제제작 및 공동제작을 준비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7.4% 감소, 영업이익은 31.2% 증가, 당기순이익은 43.4% 증가.
- 방송채널사용사업의 방송프로그램 수출은 해외 OTT 플랫폼을 통한 유통 활성화로 전년 대비 22.6% 증가함.
- 수출은 일본, 미국 외에도 대만(12.1%), 싱가포르(8.4%), 홍콩(5.3%), 베트남(3.5%) 등 아시아의 비중이 크며, 특정 국가에 국한하지 않고 판매 비율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임.


3. IHQ (드라마 관련주)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연예인 기획, 드라마, 영화 제작 등 진행.

기업개요

- 동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아이에이치큐'이며 1962년 설립되어 1973년 상장함. 연결대상 종속회사 3개사와 관계기업 3개사를 가지고 있음.
-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매니지먼트, 음반, 드라마 제작과 미디어 부문의 유료방송, 프로그램 공급, 광고대행 등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가 영위하는 PP산업의 매출은 광고매출과 방송 프로그램 제공 매출 두 가지로 구분되며, 이를 합하면 약 71.7%로 PP산업 매출액의 대부분을 차지함.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3% 감소, 영업손실은 78.5% 감소, 당기순손실은 79.4% 감소.
- 향후 콘텐츠 투자 확대 지속 및 양질의 프로그램 구매 등을 통한 시청률 제고를 계획하고 있으며, 전반적인 시청률 기반 강화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음.
-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이 감소했으나 판관비의 큰 감소로 영업손실 및 당기순손실이 감소함.


4. 코퍼스코리아 (드라마 관련주)

방송 콘텐츠 판권 확보 후 영상, 음향, 자막 등을 자체 처리(커스터마이징)하여 배급. 주요 매출처는 일본 라쿠텐TV, AVEX(dTV),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 등. 신사업으로 드라마 제작 등의 콘텐츠 기획도 추진.

기업개요

- 동사는 콘텐츠 배급 및 영상물 편집기반으로 국내의 콘텐츠 기업, 드라마/영화제작사 및 엔터테인먼트사와 해외기업을 연결하여 다양한 매체에 한국 문화 콘텐츠를 제공함.
- 주요 거래처는 RakutenTV, AVEX, Yahoo(GyaO) 등 주요 로컬 OTT 플랫폼사 및 NETFLIX, hulu 등 주요 글로벌 OTT 플랫폼사가 있음.
- 일본 온라인 이커머스 플랫폼(B2B+B2C)과 오프라인 매장(B2B)을 통한 화장품 유통사업을 영위.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8.5% 증가, 영업이익은 117% 증가, 당기순이익은 10.9% 증가.
- 코퍼스코리아에서 발굴한 콘텐츠에 대해 국내 방송사/제작사 등으로부터 판권 계약을 체결하여 일본 방송, DVD업체 및 OTT 플랫폼에 판권을 판매하거나 위탁하여 수익을 창출.
- 일본 OTT플랫폼사들이 신규로 한류 콘텐츠 서비스를 시작하는 시점에는 동사에 우선적으로 컨텍.


5. NEW (드라마 관련주)

영화 배급사로 '반도', '살아있다', 등을 투자, 제작. 드라마는 '태양의 후예', '무빙' 등. 자회사 뮤직앤뉴(음원 투자 및 유통, 지분 69.37%), 브라보앤뉴(스포츠마케팅 및 매니지먼트, 지분 54.30%), 콘텐츠판다(영상 콘텐츠 부가판권 유통업, 지분 70.93%) 등 보유.

기업개요

- 2008년 도메오홀딩스로 설립된 동사는 2012년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를 흡수합병하고 상호를 변경함. 영화, 비디오물 및 방송프로그램 배급업을 영위함.
- 종속회사인 뮤직앤뉴는 음원투자 및 유통업, 콘텐츠판다는 영상 콘텐츠 부가판권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음.
- 브라보앤미디어는 방송채널사업 및 방송프로그램, 브라보앤파트너스와 빌리보드는 당구장 및 경기용품 도매업, 엔진비주얼웨이브는 VFX 사업, 스튜디오앤뉴는 방송프로그램제작업을 영위함.

 

기업실적

- 11편의 영화 라인업 및 '무빙'을 비롯한 후속 드라마 라인업을 제작하기 위해 올해 200억 원의 CB발행을 통한 자금조달에 성공함. 할리우드 콘텐츠 투자사인 LPI와 3년 동안 지분투자계약을 체결함.
- 자회사 스튜디오앤뉴를 통해서 디즈니플러스와 향후 5년간 장기 컨텐츠 공급 파트너십을 체결해 안정적인 수익원을 확보함.
- 당구 방송채널 '빌리어즈 TV'를 인수해 당구 관련 비즈니스를 확장해 매출처를 다변화시켜나갈 계획임.


6. 초록뱀미디어 (드라마 관련주)

엔터테인먼트 전문업체. 드라마, 연예, 오락 프로그램 제작에 주력. 한중 합작 드라마 '비취연인' 등 제작.

기업개요

- TV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콘텐츠 제작사업과 드라마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각종 부가사업 및 부동산사업을 수행 중이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투자사업을 영위. 외식사업부문이 추가됨.
- 지상파 3사, 종편 및 CaTV 사업자를 통해 콘텐츠를 기획/제작/방송하고 있으며 국내 콘텐츠의 해외판매를 동시에 추진하고 있음.
- 대표작 '주몽'과 '올인'은 드라마의 성공과 더불어 테마파크 개발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부가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37.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매출액은 큰 폭 증가했으나 매출원가 및 판관비 역시 큰 폭 증가하여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함.
- 콘텐츠의 핵심 기술은 스토리텔링임. 동사는 국내 최고의 작가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신규 작품의 기획을 추진함과 동시에 당사의 체계화된 시스템에 의해 신인 작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음.


7. 스튜디오드래곤 (드라마 관련주)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며 주요 작품으로는 드라마 '도깨비'와 '미생' 등을 제작.

기업개요

- 2016년 5월 CJ ENM의 드라마 사업본부가 물적분할되어 설립,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VOD, OTT 등을 통한 유통 및 관련 부가사업을 영위함.
- 도깨비, 비밀의 숲, 미스터션샤인, 사랑의 불시착 등 완성도와 화제성 높은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전통 미디어, 디지털, OTT 등 뉴미디어까지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음.
- 해외 로컬 제작사, 방송사들과 파트너쉽을 통해 현지화를 확대 중임.

 

기업실적

- 2021년 1분기에는 전년동기 대비 편성 회차가 적어 매출액은 2.7% 감소했지만, 콘텐츠 경쟁력 강화로 신작 판매 단가 상승이 반영되어 영업이익은 53.6% 증가함.
- 원가율 개선으로 인한 안정적인 마진이 지속된다면, OTT향 편성으로 편수가 증가하는 하반기로 갈수록 이익성장이 두드러질 것으로 기대됨.
- 애플TV플러스, 스카이댄스 미디어와 함께 미스터리 판타지 장르의 드라마 시리즈 ‘더 빅 도어 프라이즈’ 공동 제작 계약을 체결함.


8. 제이콘텐트리 (드라마 관련주)

JTBC콘텐츠허브 산하 4개의 제작사(영화 3사, 드라마 1사)를 통해 콘텐츠를 제작 및 유통. SKY캐슬, 멜로가 체질, 보좌관 등의 드라마를 제작. 자회사 메가박스중앙을 통해 메가박스를 운영.

기업개요

- 동사는 1969년 9월 일간스포츠를 창간하였으며 1987년 9월 한길무역으로 설립하여 2000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19년 10월 18일 유가증권시장으로 이전 상장하였음.
- 동사는 일간스포츠 신문의 발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다 2009년 4월 물적분할 후 2014년 11월 매각하였으며, 2016년 12월 매거진 사업부문을 영업양도함.
- 동사는 계열사관리 등 지주업과 영화 및 방송 콘텐츠 투자 사업을 영위함.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6% 증가, 영업손실은 76.3% 감소, 당기순손실은 24.4% 감소.
- 매출액이 증가했고, 여기에 판관비와 인건비 등 비용이 감소하면서 영업손실폭과 당기순손실폭이 줄어들었음.
- 전국적인 스크린 수의 규모는 약 3,015개로 추정되고 있으며, 이 중 2,908개 스크린이 멀티플렉스의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향후에도 멀티플렉스 스크린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전망임.


9. SM C&C (드라마 관련주)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드라마 등 방송콘텐츠와 뮤지컬 제작. 드라마 '장사의 신' 등 제작.

기업개요

- 동사의 사업부문은 광고업, 영상콘텐츠 제작사업, 매니지먼트 사업, 여행사업으로 구분.
- 광고사업부문은 국내 Top-tier 광고회사이자 SK그룹 인하우스 대행사로서 축적해 온 다양한 업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험과 노하우 등을 보유.
- 2019년 JTBC '슈가맨3', '놀라운 토요일', 2020년 채널A KBS2 '펫 비타민', JTBC '서울엔 우리집이 없다' 등 국내 지상파 및 케이블방송사에 다수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납품함.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1% 감소, 영업손실은 11.3% 감소, 당기순손실은 21.5% 감소.
- 매출액은 감소했으나 원가율 하락과 판관비 및 기타비용의 감소로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감소함.
- 매니지먼트부문은 강호동, 신동엽, 이수근, 전현무 등 기존 MC들의 활동 증가와 양세찬, 김준현 등 신규 MC를 지속적으로 영입하며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음.


10. SM Life Design (드라마 관련주)

특수인쇄 제조(추첨식복권, 유가증권, 일반인쇄 등) 및 미디어제작(드라마, 예능 등), 영화콘텐츠(DVD, Blu-ray 등)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 홈비디오사업 파트는 월트디즈니, NEW, 쇼박스, 워너브라더스 코리아, 판씨네마 등 주요 영화사와 부가판권 판권 계약을 맺어 DVD와 Blu-ray를 대여점, 음반매장, 주요 서점 및 대형 할인매장을 통해 유통. 어벤져스의 배급사인 월트디즈니의 패키지미디어 판권 보유.

기업개요

- 동사는 1998년 12월 29일에 설립하였으며, 2002년 5월 30일에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한 주권상장법인으로 명칭은 주식회사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이라고 함.
- 동사가 속해있는 기업집단의 명칭은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이며, 동 기업집단에는 동사를 포함하여 총 38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 동사는 인쇄 제조 및 콘텐츠 유통사업과 드라마제작 등 미디어 제작을 영위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0.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신규 IP확보를 함으로써 영화뿐만 아니라 2차, 3차 산업 군으로 재가공의 발판을 만들고 콘텐츠를 기반으로 Lifestyle을 집약할 수 있는 공간과 콘텐츠를 구축하기 위한 기획중.
- 21년 2월에 SMT Lounge를 성공적으로 오픈하였으며,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타 업장에서도 다양한 콜라보 메뉴를 개발 예정임.


11. 쇼박스 (드라마 관련주)

국내 한국영화 배급시장에서 점유율 4위를 기록하고 있는 투자배급사(2020년 3분기 기준), 투자, 제작에 참여한 영화들은 '내부자들', '터널', '도둑들', '암살', 드라마는 '이태원 클라쓰' 등.

기업개요

- 영화의 제작과 투자 및 배급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9년 6월 설립, 2006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 2007년 7월 메가박스를 매각하면서 영화 콘텐츠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중국 호북성 홈쇼핑 사업에 진출하였음.
- 2019년도까지 6년 연속 2조 원 대를 기록한 매출이 큰 폭으로 감소하게 된 이유는 역시 코로나 19로 인한 다중 집합 시설에 대한 소비침체가 그 원인임.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0.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최근 유행성 질병으로 인하여 영화관을 비롯한 대중 집합 시설에 대한 소비침체가 관객의 장기적인 소비트렌드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존재함.
- 2021년 1분기 한국영화의 관객수 점유율은 약 7.8%로 전년 68.8% 대비 61% 감소함. 이는 규모있는 한국영화 개봉작의 부족을 원인으로 보고있음.


12. 스튜디오산타클로스 (드라마 관련주)

기어빈수목적회사 현대드림스팩2호가 연예인 매니지먼트 업체를 흡수합병해 상장한 기업. 배우 컨텐츠의 매니지먼트 사업을 기반으로 영화, 드라마 등을 제작.

기업개요

- 2005년 연예 매니지먼트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심엔터테인먼트로 설립되었으며, 최근 사명을 화이브라더스코리아에서 플리토로, 다시 산타클로스로 변경함.
- 연예 매니지먼트 사업을 중심으로 영화, 드라마, 드라마OST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 연결대상 종속회사였던 매드맨포스트(영상 및 특수효과), 뷰티풀마인드코리아(홈쇼핑 유통업), 메리크리스마스(영화 제작 및 배급), 상상벤처스(창업투차)는 매각함.

 

기업실적

- 코로나19 영향으로 매니지먼트, 영화/드라마제작, 영화배급 부문이 부진함에 따라 2021년 1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45.1% 급감함.
- 고정비용 부담으로 영업이익은 적자를 지속함. 지분법평가손실의 확대와 영업외수지의 악화로 당기순이익의 적자규모는 큰 폭으로 확대됨.
- 동사가 최근 인수한 넥스턴이 사명을 변경하고 신약과 백신 연구, 암 면역 치료제 개발 및 판매 등을 사업 목적에 추가할 예정임.


13. 삼화네트웍스 (드라마 관련주)

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한 엔터테인먼트 기업.

기업개요

- 사업부문은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는 드라마 사업과 신인 연기자 발굴 및 관리하는 매지지먼트 사업으로 구분.
- 국내 최초의 드라마 독립 제작사로 출발하여 30년 이상의 드라마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TV시리즈 제작 외에 O.S.T 앨범제작, 머천다이징, 영화 제작/배급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수행중.
- 현재까지 약 100여 편 이상의 우수한 드라마를 제작하였습니다. 삼화네트웍스의 작품들은 세계 각국에 활발히 수출되었음.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6.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판관비 및 이자비용의 영향으로 매출액 및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감소함.
- 최근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는 OTT 서비스 등 초고속 인터넷 기반 서비스들이 5G 네트워크 보급으로 사용량이 더욱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콘텐츠 시장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14. 에이스토리 (드라마 관련주)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는 제작사. 넷플릭스의 한국 첫 오리지널 드라마 '킹덤'을 제작하여 성공적인 방영 후 시즌2 제작을 확정, 한국 드라마 제작사 최초로 2017년 텐센트의 투자 유치 후 'Shall we fall in love?'를 제작.

기업개요

- 동사는 드라마 콘텐츠 제작사업과 드라마 IP(지적재산권) 판매 및 관련 부가사업(OST, 게임 등)을 영위하는 방송프로그램 제작 및 공급하고 있음.
- 동사가 영위하는 드라마 산업은 대중문화를 선도하는 콘텐츠로 방송사의 최대 수익원 중 하나이자 이미지 제고를 위한 핵심적인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음.
- 드라마 제작 산업은 기존 방송 시장과 더불어 신규 드라마 소비 시장의 확대로 다양한 추가 수익이 발생 가능함.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95.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는 NETFLIX <킹덤 시즌1> 제작을 시작으로 <첫사랑은 처음이라서 시즌1,2>를 글로벌 OTT 플랫폼에 제공 한 바 있으며, 2021년 하반기 방영예정인 <지리산>을 제작중에 있음.
- 역량있는 작가와 장기계약을 체결하였으며, 극본공모를 통한 신인작가 발굴과 육성을 통해 극본 개발 역량을 강화시키는데 주력하고 있음.


15. 위지윅스튜디오 (드라마 관련주)

CG, VFX(Visual Effects, 시각효과) 기술을 기반으로 영화나 드라마 등 영상물 제작 기업. 최근 마녀, 안시성, 신과함께, 신비한 동물사전 2 등 여러 작품의 VFX 제작. 2017년 4월 할리우드 메이저 VFX사이 TAU 필름과의 기술제휴를 통해 할리우드 및 중국 블록버스터 영화를 공동제작하는 중. 중국의 세계 최대 테마파크 건설에도 참여하는 중. 2018년 5월 국내 최초로 월트 디즈니에서 전체공정 검사를 통과하면서 공식 협력사로 지정.

기업개요

-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영화, 드라마 등에 대한 영상기술 제작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제작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함.
- 2018년 5월 국내 최초 월트 디즈니 공식 협력사로 선정됨.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2', '앤트맨과 와스프' 등의 작품에 참여함.
- 종합스튜디오가 되기 위해 드라마와 예능제작사 지분을 인수함. 광고사업 강화를 위해서 밴드앤링크를 설립하고 엔피도 인수함.

 

기업실적

- 신규 XR스테이지 인프라를 동력으로 기존 영화와 드라마 물량 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 분야에서도 매출을 확보해 실적이 개선되고 있음.
- 자회사 엔피와 함께 YG엔터테인먼트·네이버의 합작사인 와이엔컬쳐앤스페이스에 각각 50억원을 투자할 계획임. 행사 대행 자회사인 엔피는 스팩 통해 코스닥 우회상장 예정임.
- 최근 게임사 컴투스로부터 450억 원의 투자를 받았으며, 이 자금은 메타버스에 대한 신규 사업에 투자할 계획임.


이상으로 드라마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투자의 결정은 자신이 하는 것이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투자판단에 참고만 하세요. 포스팅 참고하시고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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