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주 정리

홈퍼니싱 관련주 모음

Talog 2021. 7. 20. 21:13
반응형

홈퍼니싱 관련주

 

- 대형화 및 고급화로 브랜드 중심으로 재편되는 추세.
- 소비시장 확대 및 신규 주택 공급에 따라 구조적 성장 전망.
- 단순 가구 판매에 벗어나 홈퍼니싱, 인테리어 시장으로 영역 확대.

 

홈퍼니싱 시장이 커지는 추세입니다. 홈퍼니싱이란 가구와 더불어 각종 인테리어 소품을 이용해 집을 편리하고 개성있게 꾸미는 일을 뜻합니다. 1인 가구 증가, 소확행, 가심비(가성비+심리적 만족도) 등의 트렌드와 결합되어 홈퍼니싱 시장은 2019년 8조 2,255억 원에서 2020년 10조 1,766억 원으로 23.7% 성장했습니다.

 


1. 한샘 (홈퍼니싱 관련주)

부엌과 욕실을 중심으로 한 토털 홈 리모델링 솔루션 구축 사업 및 온, 오프라인 가구 및 생활용품 판매, B2B, 시공서비스 등의 사업 영위. 부엌기구, 종합 가구, 인테리어 분야 1위 기업

기업개요
- 1973년 설립되었으며, 2002년 7월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 주요 사업으로는 부엌가구 제조 유통 및 인테리어 가구 등 유통업, 토탈 홈 인테리어 패키지를 제공하는 리모델링 사업 아이템사업을 영위함.
- 2021년 부산 광복점과 울산점을 신규 오픈하여 사업을 유통망을 확장하는 등 최근까지 영업 확대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음. 또한 욕실, 창호, 마루 등 건재 아이템까지 확대하여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3% 증가, 영업이익은 46.8% 증가, 당기순이익은 73.4% 증가.
- 외형 성장과 함께 원가 개선에 성공하여 수익성이 큰 폭으로 개선되었음.
- 최근 온라인 시장이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온라인 판매 또한 증가하고 있음. 다양성 및 개성이 드러나는 인테리어 산업 부문에 있어서도 고객의 다양성을 반영하면서도 표준화된 패키지 제품 개발을 시도하고 있음.


2. 현대리바트 (홈퍼니싱 관련주)

현대백화점 그룹의 계열회사로 B2C, 사무용, 빌트인 가구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종합가구회사.

기업개요
- 동사는 1999년 6월 2일 리바트로 회사를 설립되었으며, 2005년 11월 22일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됨.
- B2C, 사무용, 빌트인 가구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종합가구회사이며, 2017년 12월 5일 현대에이치앤에스와의 흡수합병으로 B2B 산업재 도매 및 중개업이 추가됨.
- 2017년에는 한국 소비자 웰빙지수 13년 연속 1위, 2018, 2019년 2년 연속 국가브랜드대상 종합가구 부문 1위에 선정됨.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4% 감소, 영업이익은 33.7% 감소, 당기순이익은 31.6% 감소.
- 매출 감소와 각종 비용의 증가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감소함.
- 동사는 품질경영을 최우선으로 실천하여 ISO9001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다양한 소비자의 Needs 충족과 토탈인테리어 가구라는 개념에 부합하고자 '디자인 연구소'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음.


3. 에이스침대 (홈퍼니싱 관련주)

침대, 가구제조 및 판매와 부동산 매매, 임대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국내 침대시장 점유율 1위.

기업개요
- 동사는 1963년 침대, 가구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현재 침대 및 가구를 주요 제품으로 하여 직영점 또는 대리점등에 직접 납품하고 있음.
- 침대,가구제조 및 판매와 부동산 매매, 임대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한국사용품질지수(KS-QEI) 1위기업 선정(주택용보통침대), KS인증 대상 제품안전부분 수상(지식경제부장관표창)등 업계 최초와 최고로 이어져 오고 있고, 업계 최초로 침대공학 연구소를 설치함.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6% 증가, 영업이익은 109.2% 증가, 당기순이익은 122.7% 증가.
- 전년동기 대비 매출원가가 상승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모두 증가함.
- 고객 불만 관리가 아닌 고객 감동을 위해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진정성 있는 기업의 모습으로 지속적인 시장 우위를 쟁취함.


4. 지누스 (홈퍼니싱 관련주)

세계 최초로 mattress-in-box를 발명해 2014년 매트리스를 온라인에서 판매하기 시작. 2015년 아마존 베스트셀러 상품에 오르며 매트리스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음.

기업개요
- 온라인 판매를 주력으로 하는 글로벌 매트리스 및 가구 기업. 생산부터 판매에 이르기까지 전 영역에 걸쳐 글로벌 수직계열화를 구축.
- 동사는 판매하는 거의 모든 제품들을 해외 공장에서 자체 적으로 생산 중.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에 전문화된 생산 시설을 보유.
- 동사는 2020년 말 기준 전체 매출의 약 98% 이상이 해외시장에서 발생.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국가는 미국이며 전체 매출의 89%를 차지.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8.8% 증가, 영업이익은 7.7% 증가, 당기순이익은 11.8% 증가.
- 거실 가구의 대표적인 품목인 소파는 오랜 기간의 R&D 활동을 통해 이미 수십 종의 다양한 디자인 제품들이 온라인 채널에 출시되고 다양한 종류의 테이블들도 개발되어 지속적으로 출시 중임.
- 동사는 베트남 판매법인과 EU 판매를 총괄하는 영국 판매법인이 추가로 설립되어 지역적 확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음.


5. 한국가구 (홈퍼니싱 관련주)

가정용 가구를 비롯한 사무용 가구, 호텔 등과 같은 주문형 가구를 국내 위탁 생산 및 수입해 유통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

기업개요
- 각종 가구제품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1966년 5월 20일에 설립되었으며, 1993년 상장함.
- 동사는 가정용 가구를 비롯한 사무용 가구 호텔 등과 같은 주문형 가구를 국내 위탁 생산 및 수입하여 유통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동사를 제외하고 (주)제원인터내쇼날, (주)옥방가기 2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들은 식품류 도매 판매와 가구류 도소매 판매를 목적으로 각각 설립되었음.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4% 증가, 영업이익은 82.2% 증가, 당기순이익은 58.8% 증가.
- 전년동기 대비 판관비와 매출원가 증가에도 불가하고 전반적인 매출 상승으로 수익성이 개선됨.
- 가구산업은 고객의 니즈가 다양화되고 트렌드가 변화되면서 고객의 욕구를 채워 줄 수 있는 친환경제품, 신소재 상품, 고품질 수입제품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차별화된 마케팅전략 등에 중점을 두고 있음.


6. 에넥스 (홈퍼니싱 관련주)

주방가구의 제조,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 최근에는 주방가구와 수납가구, 건자재를 아우르는 인테리어 패키지와 소파, 침대, 매트리스 등의 리빙가구, 사무용 가구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 종속회사인 ENEX VINA Co.LTD를 통해 베트남 현지에서 주방가구를 생산 및 판매.

기업개요
- 동사는 1971년 4월 18일 서일공업사로 설립되어 1995년 7월 8일 상장함.
- 주방가구의 제조,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지배회사인 에넥스는 부엌가구, 붙박이장, 인테리어가구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그 외의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주방가구 기기 용품 제조 및 판매업, 수입상품 도소매업, 통신판매업, 실내건축 공사업, 부동산 임대 및 매매업 등이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매출액은 소폭 감소하였으나 각종 비용 절감에 성공하며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흑자로 전환되었음.
- 동사는 인테리어 패키지, 리빙가구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함과 동시에 유통망을 강화해 마켓 쉐어를 넓혀가고 있음. 온라인 사업과 B2C 영업을 확대할 예정임.


7. 오하임아이엔티 (홈퍼니싱 관련주)

가정용 가구 제조사. 주요 브랜드로는 레이디가구, 아이데뉴, 포더홈 등이 있음.

기업개요
- 동사는 가구를 포함한 인테리어 제품의 디자인을 개발하고, 국내외 협력 제조사의 외주가공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음.
- 주력 브랜드인 '레이디가구'의 서브 브랜드 '스칸딕' 등의 시리즈 제품 라인을 확대/강화하는 한편, 부엌가구 '레이디키친'을 2020년 신규 론칭.
- 동사의 매출은 대부분 온라인 판매액이며, 주로 자사몰과 GS SHOP, CJmall, 오늘의 집 등 30여 개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3.4% 증가, 영업이익은 18.4% 감소, 당기순이익은 14.3% 감소.
- 2020년 7월 신규 론칭한 부엌가구 브랜드 '레이디키친'에 대한 제품 마케팅 비용 등의 증가로 판관비가 증가함.
- 2020년 1월부터 운영 중인 판교 오프라인 쇼룸에 이어 수도권 및 주요 거점지역 대상으로 3년 내 4개점을 순차 증설하여 온오프 멀티채널 전략 강화 예정.


이상으로 홈퍼니싱 관련주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투자의 결정은 자신이 하는 것이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투자판단에 참고만 하세요. 포스팅 참고하시고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주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모델링 관련주 모음  (0) 2021.07.21
인테리어 관련주 모음  (0) 2021.07.21
가구 관련주 모음  (0) 2021.07.20
건설중장비 관련주 모음  (0) 2021.07.20
건강기능식품 관련주 모음  (0) 2021.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