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빠정 주식

소부장 강소기업 100 디스플레이 관련주 정리

Talog 2021. 7. 24. 00:30
반응형

소재·부품·장비산업 강소기업 100 디스플레이 관련주

 

안녕하세요. 간략하고 빠르지만 정확한 주식. 간빠정주식입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021년 7월 23일에 일본 수출규제 대응을 넘어 글로벌 밸류체인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소부장 강소기업 100 프로젝트 유망 기업 20개사를 추가로 선정한다고 밝혔습니다. 선정된 소부장 강소기업들은 신속하게 기술혁신과 사업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대 5년 동안 기술개발, 벤처투자, 사업화 자금, 연구인력 등 기술혁신 단계별로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패키지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그동안 선정된 강소기업 100개사에는 융자보증, 기술개발, 투자 등 총 3,016억 원이 지원됐으며 이는 기업당 평균 30억 원 규모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소부장 강소기업 100 디스플레이 관련주입니다.

 


1. 야스 (소부장 강소기업 100 디스플레이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OLED 디스플레이 패널 제작을 위한 장비 중 증착공정 장비에 속하는 증착시스템, 증착원을 제작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OLED 제조 공정은 폴리이미드 코팅 및 경화 -> LTPS TFT 제조(열처리, 결정화 공정 포함) -> 유기물 증착 -> 봉지 -> 유리기판 제거(LLO) 공정으로 구성됨.
- 동사는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증착기와 증착원 모두 양산 성공경험을 보유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9.4% 증가.
- 일본 Canon Tokki社의 독점 시장이었던 증착장비 시장은 당사가 LG디스플레이에 세계 최초 8G(대형 디스플레이) 증착장비를 수주하여 양산에 성공하면서 사실상 독점에서 벗어 날 수 있었음.
- 전년동기 대비 판관비 절감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으며 꾸준한 매출 확보로 수익성 기대됨.


2. 에스앤에스텍 (소부장 강소기업 100 디스플레이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반도체 및 TFT LCD 생산에 쓰이는, 노광 공정의 핵심 재료인 포토마스크의 원재료로서 패턴이 노광되기 전 마스크인 블랭크 마스크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음.
- System LSI, LCD, OLED 등 국내 고부가가치 확대와 중국 패널업체 전방 산업 투자 확대에 대응하여 제품 및 고객 확대를 위해 노력 중.
- 블랭크마스크 상품이 매출의 100%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 패널업체 수요 확대를 위한 신규 공장을 증설함.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 감소, 영업이익은 19.3% 감소, 당기순이익은 7% 감소.
- 수출 매출 증가, 내수 매출 감소. 비메모리 시장 다변화에 따른 High-End 마스크 수요 증가 및 OLED 신기술이 채택됨에 따라 실적 개선 기대됨.
- 최근 마스크를 Pellicle로부터 보호해 주는 EUV Pellicle 시장에 진입하였으며, 비메모리, OLED 투자 확대에 따른 실적 개선 전망됨.


이상으로 소부장 강소기업 100 디스플레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투자의 결정은 자신이 하는 것이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투자판단에 참고만 하세요. 포스팅 참고하시고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