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빠정 주식

한국형 항공위성서비스(KASS) 관련주

Talog 2022. 6. 28. 21:15
반응형

한국형 항공위성서비스(KASS) 관련주

 

안녕하세요. 간략하고 빠르지만 정확한 주식. 간빠정주식입니다. 우리나라 전역에 정밀한 위치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한국형 항공위성서비스(KASS)의 항공위성 1호기 발사가 성공했습니다. 한국형 항공위성서비스(Korea Augmentation Satellite System, KASS)는 GPS의 오차를 줄여 위성에서 위치정보를 실시간 제공하는 국제표준 위성항법보정시스템입니다. 항공위성 및 지상 기준국·중앙처리국 등 시설을 통해 기존 GPS 오차를 1~1.6m로 보정하여 정밀하고 신뢰도 높은 위치정보 제공이 가능해집니다. 한국형 항공위성서비스(KASS)는 드론, UAM, 자율주행차 등 모빌리티 산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미래산업의 핵심 인프라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한국형 항공위성서비스(KASS) 관련주입니다.

 


1. KT (한국형 항공위성서비스, KASS 관련주)

KASS 국내개발 지상설비 장비제작 및 구축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

기업개요

- 동사의 사업은 ICT, 금융, 위성방송서비스, 기타 부문으로 구분됨. ICT 부문은 유무선 통신/컨버전스 사업을 담당함. 금융사업은 신용카드 사업을 전개함.
- 위성방송서비스업은 KT스카이라이프 서비스를 운영하며 기타 부문은 정보기술, 시설경비, 글로벌사업 등으로 구성됨.
- 전국 공공장소 1.3만 개소에 공공 WiFi 존을 구축하였으며 2021년에도 1.2만 개소를 추가 구축하였음.


2. SK스퀘어 (한국형 항공위성서비스, KASS 관련주)

KASS 간담회에 내비게이션 맵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는 티맵모빌리티가 참석함.

기업개요

- 동사는 2021년 11월 2일 'SK텔레콤'으로부터 인적분할을 통해 설립되었음.
- 동사는 'SK쉴더스', '11번가'와 같은 주요종속회사 및 'SK하이닉스'와 같은 주요자회사를 포함하여 반도체, ICT 섹터를 중심으로 한 효율적인 포트폴리오 및 지배구조를 형성하고 있음.
- 지속적인 투자를 통한 IPO 파이프라인 구축 및 주요 자회사인 '원스토어', 'SK쉴더스'(구 ADT캡스) 등의 상장이 예정되어 있음.


3. 한화시스템 (한국형 항공위성서비스, KASS 관련주)

KASS 간담회에 도심항공모빌리티(UAM) 사업을 추진 중인 한화시스템이 참석함.

기업개요

- 동사는 군사장비의 제조 및 판매하는 방산부문과 IT 아웃소싱 등 서비스 판매하는 ICT부문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핵심사업인 군위성통신체계-Ⅱ 및 전술정보통신체계(TICN), 대대급전투지휘체계(B2CS), 개인전투체계, 한국형전투기(KF-X) 사업에 참여.
- 대내외 기업 고객에게 24시간, 365일 무중단 IT운영을 지원하며, 서버 자원 사이징에서부터 H/W 및 S/W 설치, 유지보수, 업그레이드, 패치, 백업, 복구를 지원.


이상으로 한국형 항공위성서비스(KASS)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투자의 결정은 자신이 하는 것이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투자판단에 참고만 하세요. 포스팅 참고하시고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간빠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약용작물 관련주  (0) 2022.06.30
모듈러주택 관련주  (0) 2022.06.22
다누리 관련주  (0) 2022.06.22
반도체 특수가스 관련주  (0) 2022.06.21
냉매 관련주  (0) 2022.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