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빠정 주식

현대차 LNG 발전소 관련주

Talog 2022. 5. 8. 22:58
반응형

현대차 LNG 발전소 관련주

 

안녕하세요. 간략하고 빠르지만 정확한 주식. 간빠정주식입니다. 현대자동차가 대규모 친환경 액화천연가스(LNG) 열병합발전소를 건설합니다. 국내 최대 완성차 공장인 울산공장이 연간 한국전력에서 공급받는 전력량의 70% 이상을 직접 생산할 계획입니다. 발전과 난방을 동시에 제공하는 열병합 시스템으로 시간당 100t 규모의 스팀까지 생산합니다. 발전과 전기와 열을 동시에 공급하는 열병합 발전소는 기존 발전소와 보일러를 각각 가동하는 것보다 에너지를 20% 이상 절감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현대차 LNG 발전소 관련주입니다.

 


1. 비에이치아이 (현대자동차 LNG 열병합 발전소 관련주)

현대엔지니어링과 267억 원 규모의 발전설비 공급 계약을 체결함.

기업개요

- 2005년 12월 발행주식을 한국거래소가 개설하는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주권상장 법인임.
- 동사의 주된 고객으로는 한전을 비롯한 전력회사 및 발전사업자, 대형건설사, 포스코를 포함한 제철회사 등이 있음.
- 설비의 경제성 및 효율, 납기준수 등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사업의 중요한 요소이며, 이를 위해 우수한 설계인력 및 엄격한 생산관리, 축적된 사업수행실적 및 경험이 중요한 사업임.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전세계적인 원자재 가격 급등으로 매출원가율이 급등하였으며, 이로 인해 영업손익이 악화됨.
- 2014년 이후 국제유가가 하락함에 따라 재정여건이 악화된 중동에서의 발주가 급감하였고, 일부 프로젝트들은 장기간 지연 또는 취소되기도 함. 발전플랜트 업계는 수주가뭄으로 수년째 상당히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음.


2. 케일럼 (현대자동차 LNG 열병합 발전소 관련주)

지열발전설비와 LNG플랜트와 관련된 열교환기, 타워 등의 LNG 설비를 제조함.

기업개요

- 동사는 지열발전과 관련된 열수기화기, 응축기, 배관 등의 지열발전설비와 화공/LNG플랜트와 관련된 열교환기, 타워 등의 화공/LNG설비를 제조함.
- 사업부문은 지열발전 부문과 화공/LNG플랜트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재생에너지 중 하나인 지열발전 부문이 매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
- 동사는 발전설비 공급 외에도 지열발전소 개발단계부터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컨설팅 업무도 수행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0.6% 증가, 영업손실은 110.4% 증가, 당기순손실은 182.5% 증가.
- 코로나19 등 외부요인 개선으로 종속회사인 (주)키위플러스의 영업확대에 따른 매출증가가 있었으나, 전환사채 발행에 따른 금융비용 증가로 당기순손실액 증가하였음.
- LNG선 등에 사용되는 Suction Vessel, Head Plate 등을 납품중이며, Pump Pre-Assembly시스템 구축 준비중.


이상으로 현대자동차 LNG 열병합 발전소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투자의 결정은 자신이 하는 것이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투자판단에 참고만 하세요. 포스팅 참고하시고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간빠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냉매 관련주  (0) 2022.06.21
식용유 관련주  (0) 2022.06.20
한국형 미사일 방어체계(KAMD) 관련주  (0) 2022.03.04
L-SAM 관련주  (0) 2022.03.03
소형무장헬기(LAH) 관련주  (0) 2022.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