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빠정 주식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MS)의 액티비전 블리자드(Ativison Blizzard) 인수 관련주

Talog 2022. 1. 19. 0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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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관련주

 

안녕하세요. 간략하고 빠르지만 정확한 주식. 간빠정주식입니다. 2022년 1월 18일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MS)의 액티비전 블리자드(Ativison Blizzard) 인수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657억 달러(약 82조 원)에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인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역사상 최대 인수·합병(M&A)로 인수는 2023년에 완료될 예정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관련주입니다.

 


간빠정주식 관심주 : KG이니시스
1. KG이니시스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관련주)

마이크로소프트,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결제대행사.

기업개요

- 동사는 전자지불결제대행업(PG)을 주 사업으로 영위함. 쇼핑몰등 인터넷상에서 지불결제가 필요한 업체에게 지불결제시스템을 구축해 주고 지불승인과 매입, 대금정산 등의 업무를 지원하는 서비스임.
- 케이지모빌리언스, 케이지에듀원, 케이지할리스에프앤비 등 7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국내 전자결제시장 선두주자이며 NHN한국사이버결제, 토스페이먼츠 등이 주요 경쟁기업임.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8% 증가, 영업이익은 6.7% 증가, 당기순이익은 45.2% 증가.
- 팬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경제가 가파르게 성장하며 매출이 증가함. 매출원가, 판관비, 인건비 등 주요 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증가폭이 이를 상쇄하며 영업이익도 개선됨.
- 2021년 구독경제 전용솔루션 '렌탈페이'를 선보였고, 휴대폰결제의 오프라인 진출을 목표로 "모빌리언스카드" 출시 등 다양한 시도 중임.

 


2. 카카오페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관련주)

마이크로소프트,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결제대행사.

기업개요

- 동사는 핀테크 기업으로서 2014년 9월 국내 최초로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이후 송금, 청구서, 인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차례로 론칭함.
- 대출, 투자, 보험 중개 등 금융 서비스로의 확장을 진행하고 있음.
- 동사는 '마이데이터', '주식매매서비스', '디지털 손해보험사 출범' 등을 바탕으로 이용자에게 새롭고 혁신적인 금융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9.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2014년 국내 최초 간편결제 서비스를 론칭했으며, 결제수단으로는 카카오페이머니, 국내 신용·체크카드 등이 있음.
- 이용자 별로 여러 금융사의 다양한 상품에 대한 가심사/한도 결과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가장 유리한 대출상품을 비교하여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내 대출한도 서비스' 를 2020년 6월 론칭. 


3. 다날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관련주)

액티비전 블리자드 온라인 게임의 휴대폰 결제 업체.

기업개요

-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7월 설립되어 2004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 사업부문은 커머스 부문, 디지털콘텐츠부문, 프랜차이즈부문, 렌탈서비스 부문으로 구성됨.
-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비롯하여, 바코드결제 등의 사업을 진행 중임.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증가, 영업이익은 43.6% 감소, 당기순이익은 244.5% 증가.
- 외형성장에 불구하고 전년동기대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가 36.2%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감소, 반면 금융자산의 평가이익 증가로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함.
- 최근 오프라인 휴대폰결제 서비스 본격화를 위해 국내 주요 플랫폼 사업자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오프라인 가맹망 확충에 나서고 있음.


4. 이월드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관련주)

주요 주주인 이랜드월드가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결제대행사 토스(toss)뱅크의 지분 7.5% 보유.

기업개요

- 동사는 2005년 7월 4일을 기준일로 주식회사 우방의 유희시설사업부문이 인적분할돼 설립된 기업임.
- 동사의 사업부문은 테마파크 이월드를 운영하는 테마파크 사업부문, 쥬얼리(골드, 실버), 시계, 패션 잡화를 제조, 판매하는 쥬얼리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음.
- 쥬얼리사업부는 "LLOYD", "OST", "CLUE”, “GRACE” 와 악세서리, 잡화 브랜드”LATEM(라템)” 을 보유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0.9% 감소, 영업손실은 98.3% 감소, 당기순손실은 79.2% 감소.
- 매출은 감소했지만 매출 감소대비 원가율 및 비용 절감으로 영업손실 및 당기순손실의 적자폭은 축소되었음.
- 쥬얼리 사업부문은 로드샵 직영, 백화점, 대형마트, 아울렛 등의 오프라인 판매점과 온라인 쇼핑몰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음.


5. 한국전자인증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관련주)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결제대행사 토스(toss)뱅크의 지분 4% 보유.

기업개요

- 동사는 1999년 3월 17일 설립, 전자인증서(기업&개인), 글로벌SSL인증, 생체인증, IoT인증 등 보안솔루션을 주요사업으로 제공.
- 국내 아웃소싱 인증 시장 인증서비스는 동사에서 유일하게 제공 중이며 간편인증 기술인 FIDO인증서비스와 클라우드 전자서명서비스를 론칭함.
- 최근 글로벌자체 인증서비스인 CCMPKI를 개발하여 글로벌 인증평가인 웹트러스트 인증을 획득하였고, eIDAS 호환되는 클라우드 전자서명 기술 등을 개발함.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9% 증가, 영업이익은 2.8% 증가, 당기순이익은 1.6% 감소.
- 공동인증, 글로벌 인증 등 기존 인증 사업 매출 증가를 비롯해 기업 인증, FIDO 전자인증 등 신규 사업 매출 확대로 외형 성장에 성공.
- 인증솔루션부문 모바일 PKI 기반 솔루션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서FIDO/자체인증솔루션/클라우드 전자서명솔루션 시장이 늘어나고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측됨.


6. CJ ENM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관련주)

국내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PC 유통권을 확보함.

기업개요

- 동사는 1994년 12월 종합유선방송사업과 홈쇼핑 프로그램의 제작공급 및 도소매업을 목적으로 실립되어 1999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동사는 방송채널사용사업자로서 현재 tvN, Mnet, OCN, Olive, XtvN, Tooniverse 등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음.
- 커머스사업은 Live TV와 T커머스, CJ몰(CJmall)을 운영함. 또한 오프라인 매장 스타일온에어 등을 통해 다양한 쇼핑 수요에 대응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 증가, 영업이익은 45.1% 증가, 당기순이익은 92.7% 증가.
- 주요 비용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와 원가율 하락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세가 지속됨.
- 동사가 보유한 채널은 트렌디한 예능 콘텐츠 및 화제성 높은 드라마의 연속적인 흥행으로, 영향력 높은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음.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K-POP의 선전에 음악/콘서트사업 부문도 성장세임.


7. 손오공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관련주)

국내 블리자드 액티비전의 패키지 유통 담당.

기업개요

- 동사는 1996년 12월 30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월 7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는 캐릭터 완구인 헬로카봇, 바이트초이카, 빠샤메카드 및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옥토넛, 게임으로는 닌텐도, 블리자드 패키지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함.
- 캐릭터 완구산업은 캐릭터산업의 OSMU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로의 활용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매출은 감소했으나 원가 및 판관비, 이자비용 등 각종 비용 절감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증가함.
- 동사는 4세부터 초등학생까지의 남아를 타깃으로 하여 애니메이션과 캐릭터를 연계한 상품화 전략으로 완구판매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음. 인기 완구로 헬로카봇, 빠샤메카드, 쥬라기월드 등이 있음.


이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투자의 결정은 자신이 하는 것이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투자판단에 참고만 하세요. 포스팅 참고하시고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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