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빠정 주식

맞춤형 화장품 관련주 정리

Talog 2021. 7. 1. 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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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형 화장품 관련주

 

안녕하세요. 간략하고 빠르지만 정확한 주식. 간빠정주식입니다. 2021.07.01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맞춤형 화장품 제도 시행으로 화장품 소분(리필) 판매가 가능해짐에 따라 환경부와 함께 화장품 소분(리필) 매장 활성화 지원을 발표했는데요. 소비자가 직접 소분(리필)이 허용되고 조제 관리사 없는 매장 시범운영을 하고 자원순환성, 안정성을 갖춘 소분(리필) 판매용 표준 용기를 보급하기로 했습니다.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화장품을 공급하면서도 포장재를 줄이는 녹색소비를 촉진시킬 수 있도록 관련 제도를 계속 정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맞춤형 화장품 관련주입니다.

 



간빠정주식 관심주 : 펌텍코리아
1. 펌텍코리아 (맞춤형 화장품 관련주)

국내 화장품 용기 업체로 시장점유율 2위. 주요 제품은 기초 화장품 용기, 파운데이션 용기 등. 주요 고객사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에스티로더, 로레알 등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사.

기업개요

- 동사는 2001년 08월 10일 펌프 기반의 플라스틱 용기 제조 및 판매를 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현재는 주로 화장품 용기를 판매하고 있음.
- 동사는 포장재로써 내용물을 보호하는 기본적인 기능에 사용의 편리성과 심미성을 두루 갖춘 화장품 용기를 생산하고 있음.
- 화장품 용기는 고객사의 Needs가 반영된 주문 제작 제품으로, 전방산업인 화장품 산업의 변화에 크게 영향을 받음.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8% 증가, 영업이익은 2.1% 감소, 당기순이익은 3.6% 감소.
- 인핸스비(주)의 브랜드 기획력을 통해 신제품을 개발했으며 협력을 공고히 하기 위해 인핸스비(주)의 신주를 취득함.
- 2021년에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이미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주)잘론네츄럴을 인수하여 종속회사에 편입하였으며, 향후 건강기능식품 등 판매을 통해 기업가치 성장을 추구할 예정임.


2. 한국콜마 (맞춤형 화장품 관련주)

로레알, 이니스프리 등 국내외 600여 곳의 화장품 ODM 영위. 또한 HK이노엔(전 CJ헬스케어)를 인수하면서 뷰티, 헬스케어 분야에 적용한 새로운 개념의 제품과 서비스도 개발하는 중.

기업개요

- 2012년 10월 한국콜마로부터 분할 되어 설립되었으며 화장품 ODM사업과 제약 CMO사업을 영위함.
- 화장품업계 최초로 국내에 ODM 방식을 정착시키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로 업계 선두 지위를 유지.
- 화장품 사업 희망자에게 컨설팅을 제공하고 제품까지 만들어주는 뷰티 & 헬스 프로덕션 플랫폼 '플래닛 147'서비스를 론칭함.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6% 증가, 영업이익은 2.8% 증가, 당기순이익은 0.9% 감소.
- 회사가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무석 법인 중심으로 온라인 고객사 확대하며 중국 사업의 매출액은 큰 폭으로 증가하고, 미국 시장의 매출액은 코로나19 타격의 지속으로 부진한 실적 지속됨.
- HK이노엔의 낮은 수익성으로 순이익 하락하였으나, 본업인 중국 화장품 사업의 외형 고성장을 기록하며 점진적인 수익성 개선 기대.


3. 코스메카코리아 (맞춤형 화장품 관련주)

화장품 OEM, ODM 업체로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 등을 주요 제품으로 생산. 세게 최초로 3중 기능성비비크림, 톤업크림, DPF 기술 등 개발.

기업개요

- 동사는 1999년 10월 설립되어 화장품 주문자 표시 제조 및 판매, 개발 등을 영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음.
- 동사가 전개하고 있는 화장품 OEMㆍODM 비즈니스는 화장품 제조업에 해당하며, 직접 제조, 위탁 제조, 포장으로 세분화 할 수 있음.
- 동사는 지구의 미래 환경을 고려한 서스테이너블 뷰티(Sustainable Beauty)를 실현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용기 및 포장재 개발에 힘쓰고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 증가, 영업이익은 2.1% 감소, 당기순이익은 7.7% 감소.
- 미세먼지 차단 지수인 DPF를 기반으로 한 안티폴루션 화장품 개발과 마이크로바이옴 함유 화장품 등 다수의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개발에 특화 역량을 보유하고 있음.
- 해외법인의 성장 안정화에도 주력중이며, 2019년 오픈한 코스메카차이나(저장성 평호 공장)는 연면적 4만833㎡ 규모로 연간 생산능력이 1억개에 달함.


4. 연우 (맞춤형 화장품 관련주)

국내 화장품 용기 시장점유율 1위. 주요 제품은 펌프형 용기, 튜브형 용기, 견본용 용기, 국내 최초로 화장품 디스펜스 펌프 개발. 주요 고객사로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을 보유.

기업개요

- 동사는 화장품용기 및 디스펜스 제조와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동사의 주요 제품은 펌프형 용기, 튜브형 용기, 견본용 용기로 구분되며 제품의 특성을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이 생산되어 판매됨.
- 동사의 주요 고객사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은 국내 화장품 시장의 독보적인 선두 그룹으로써 당사 매출의 상당 부분을 점유하고 있으며, 동사는 이러한 고객사의 비중이 높은 협력업체로 자리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6% 증가, 영업이익은 140.4% 증가, 당기순이익은 91.3% 증가.
- 동사는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여전히 확산되는 상황에서 국내외 마스크 수요가 증가세로 신규 사업 진출을 통한 매출 다변화로 지속적인 성장을 모색하고 있음.
- 동사의 화장품 용기 제조 기술은 진공처리한 제품의 경우 그 용도가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어, 시장 트렌드 형성에 따라 판매량의 증대가 기대됨.


5. 잉글우드랩 (맞춤형 화장품 관련주)

코스메카코리아의 자회사로 미국 내 기초화장품 ODM 사업 영위. 고객사는 로레알, 에스티로더, 툴라, 아마존 등을 알려짐.

기업개요

- 2004년 7월 설립되었으며, 2017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화장품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화장품의 OEM/ODM 제조를 주된 영업활동으로 하고 있음.
- 동사의 연구인력은 업계 최고의 경력 및 분야별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방면의 산ㆍ학ㆍ연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원료 확보 및 시장정보를 공유하고 있음.
- 원료에 대한 규제여부와 공급가능 국가 등을 판단해주는 소프트웨어를 도입하였으며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9% 증가, 영업이익은 110.9% 증가, 당기순이익은 158.8% 증가.
- ODM은 지속성 측면에서 OEM을 사업체 대비 유리하며 이는 동사가 보유한 핵심 경쟁력임.
- 미국의 FDA는 자외선 차단제 등을 일반의약품로 분류하여 그에 대해 안전성과 효능을 입증하도록 요구하고 있고, 동사는 OTC제품 제조에 특화된 경험과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기에 독보적인 기술경쟁력을 가지고 있음.


6. 승일 (맞춤형 화장품 관련주)

에어졸 사업부문 국내 시장점유율 1위. 화장품용 에어졸 생산.

기업개요

- 1961년 설립된 동사는 2001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에어졸 및 일반관 제조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주요 제품은 휴대용 부탄가스인 연료관, 에어졸관 및 대형 고추장, 쌈장 캔, 페인트, 윤활유캔, 참기름 식음료를 담는 일반관 등임.
- 당사 매출의 70% 정도를 담당하고 있는 에어졸 사업은 내수부문에서 관계사인 (주)태양과 더불어 국내 시장의 60% 내외 수준을 차지하며 국내 1위의 위치를 고수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0.9% 증가, 영업이익은 374% 증가, 당기순이익은 44.4% 감소.
- 판관비 감소로 영업이익은 증가함. 그러나 이자손익의 감소 및 법인세비용의 증가로 인해 당기순이익은 감소함.
- 동종업계 최초 CGMP 인증 에어졸 완제품 제조공장을 완공 등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국내 및 세계 시장의 요구에 바로 대응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춤. 동사의 글로벌 경쟁력은 더욱 힘을 얻을 것으로 판단됨.


7. 본느 (맞춤형 화장품 관련주)

화장품 OEM, ODM 사업과 자체 브랜드를 통한 화장품 제조 영위. 미국 및 아시아의 유명 화장품 브랜드 및 리테일 자체브랜드를 고객으로 보유함.

기업개요

- 동사는 화장품 업종에 속해있으며, 화장품 관련 ODM사업과 자체 브랜드사업을 중점적으로 영위함.
- 동사의 ODM 사업은 제조생산 시설없이 연구개발력을 바탕으로 제품을 자체적으로 개발 및 디자인하여 처방(Formulation)을 제조회사에 제공함.
- 동사는 다양한 기업의 제품을 기획 제조하는 과정에서 자체 브랜드 제품 개발에 원가구조를 구축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8.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는 2010년 Oriks과의 계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해외 국가의 색조브랜드 회사와 ODM 거래를 꾸준히 진행하여 K-beauty partner의 입지를 구축함.
- 동사는 스킨케어, 바디케어, 메이크업 및 색조 등 다양한 화장품군을 커버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감각적인 제품을 빠르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공급하고 있음.


8. 코스맥스 (맞춤형 화장품 관련주)

국내외 600여곳의 화장품 ODM 영위. 중국, 동남아시아, 미국 등 전세계 주요 지역에 법인, 공장 보유.

기업개요

- 1992년 설립된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 전문기업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ODM 전문 기업이자, 화장품 ODM 매출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임.
- 국내 외 600여개 브랜드에 화장품을 공급하며, 해외 고객으로 세계 최대 화장품 그룹인 L그룹을 비롯 미국계 글로벌 E그룹과 일본 최대의 S그룹 등에 제품을 공급함.
- 전체 인력의 약 25%를 연구 개발 인력이 차지하고, 복합 연구 조직인 코스맥스 R&I 센터를 운영함.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 증가, 영업이익은 45.2% 증가, 당기순이익은 234.5% 증가.
- 국내 매출액은 소폭 감소하였으나, 중국의 상해 및 광저우 법인 모두 COVID-19 이전 수준 이상의 실적 성장을 기록하며 매출 증가.
- 중국 법인의 견조한 성장을 중심으로 하반기부터 COVID-19로 인해 부진했던 미국과 동남아시아의 성장세 회복될 것으로 기대.


9. 씨앤씨인터내셔널 (맞춤형 화장품 관련주)

입술, 눈화장용 중심 색조화장품 ODM 전문 업체. 아모레퍼시픽, 맥, 디올, 스타일난다, 이니스프리 등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 업체를 고객사로 보유.

기업개요

- 동사는 2013년 10월 설립되었으며, 포인트 메이크업 색조화장품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색조 전문 ODM업체로 아모레퍼시픽·로레알·스타일난다·클리오 등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마몽드 크리미 틴트 컬러밤', '아리따움 모노 아이즈 팔레트' 등이 있음.
- 2020년 12월 기준 매출구성은 LIP 69.01%, EYE 26.54%, 기타 4.45% 등으로 이루어짐.

 

기업실적

-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8% 증가, 영업이익은 47.2% 증가, 당기순이익은 46.8% 증가.
- 립스틱과 립틴트의 성공으로 인해 제품 구성이 눈화장용 제품에서 입술화장용 제품 위주로 변화하였으며, 매출액 대비 입술화장품 제품 비중이 2014년 26%에서 2020년 69%로 증가함.
- 생산 역량을 충분히 갖추고 있지 않은 인디뷰티 브랜드가 증가하면서 ODM 업체가 직접적으로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됨.


이상으로 맞춤형 화장품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투자의 결정은 자신이 하는 것이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투자판단에 참고만 하세요. 포스팅 참고하시고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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